728x90

 

문제의 첫 화면은 이거다. 일단 다운받아보자.

 

압축을 푸니 avd라는 폴더명으로 폴더가 생기고 안에 저렇게 들어있다. 그럼 ini파일을 읽어보자.

 

 

일단 config.ini를 보면 저렇게 나와있다. 보면 cpu타입이 arm이고, 플랫폼은 안드로이드-10임을 알수있다. 그리고 abi타입이 armeabi인것도 알수있다.

 

 

그리고 emulator-user.ini를 보자. 이건 크기를 나타내는것같다.

 

 

마지막으로 hardware-qemu.ini를 보면 이렇게 나와있다.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보도록하고 길어서 그냥 넘기자.

 

 

 

나는 android studio를 이용해서 avd를 만들어줄것이다. 지금 커서를 올린 AVD Manager를 들어가보자.

 

 

Create Virtual Device를 눌려서 아무 기종이나 선택해주자. 나는 Nexus One을 선택해주었다.

 

 

그리고 아까 봤던것과 같이 API Level은 10으로 ABI는 armabi로 되어있는 Gingerbread를 선택해주었다. 여기서 많이 막혔었는데 저게 Download버튼이 없었고 다운로드되어있지 않은것같았다.

 

 

그래서 사진을 보면 커서가 올려져있는 SDK Manager가 있다. 저기를 들어갔다.

 

 

그리고 밑에 보이듯이 Gingerbread를 체크해주었다. 그러면 아주 잘 동작한다.

 

그렇게 만들고나서 저기 Show on Disk를 클릭하여 폴더를 들어간다.

 

그리고 이미지 파일 3개를 덮어쓰기해준다.

 

 

 

그다음 아까 만든것을 저기 커서가 올라가있는 Launch this AVD in the emulator를 클릭해서 연다.

 

 

그러면 이렇게 잠금화면이 뜨게된다. 저기 뒷쪽에 보이는 배경화면이 flag인 것 같다. 그럼 여기서 adb를 쓰도록 하자.

 

 

나는 이렇게 adb를 따로 설치하여 주었다. 이것을 사용해서 풀어보자.

 

 

cd C:\adb를 통해서 adb를 실행할수있게 해주고 adb pull /data/data/com.android.settings/files/wallpaper D:\aaa를 통해 배경화면을 추출해준다. 뒤에 D:\aaa는 자신이 임의로 만들면 된다.

 

 

그렇게 아까 파일을 들어가보면 저렇게 배경화면이 추출되어져 있다.

 

 

그림판으로 들어가보면 저렇게 키가 나오게 된다. 플레그에서도 알수있듯이 adb사용을 물어보는 문제였다. 나한테는 굉장히 어렵고 도전적인 문제라서 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했지만 익히고나서보니 쉬운 문제인것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