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 문제는 복호화해주는 사이트랑 압축파일, 암호화된 사진을 주었다. 일단 사이트를 들어가보자.

 

 

나름 신경써서 만든 사이트같다. 암호화는 막혀져있는데 어차피 쓸것도 아니니 신경쓸필요없다. 복호화를 하려면 UUID가 있어야된다. 문제설명에 뭔가 설명이 있었던것같다. 한번 보자.

 

 

UUID를 지웠다고 한다. 그래도 9e4a로 시작되는건 기억하고 있으니 다행이다. 브루트포싱을 한다고 해도 확률이 확 줄거같다. 이제 압축파일을 풀어보자.

 

 

그래도 이번 대회가 좋은게 이렇게 모든걸 다 압축해서 준다. 추후에 풀어보기도 좋을것같다. 일단 PHP파일들을 읽어보자.

 

 

 

decrypt를 쭉 읽다보니 저런게 있다. sql 인젝션이 들어가겠다. 그런데 무작정 하려고 하니깐 안된다. 왜그런지 다른 PHP파일들을 읽어보자.

 

 

조건들이 있었다. 저기에 맞는 조건으로 sql 인젝션을 하면 될것같다. 그럼 쿼리를 대충 짜보면 'or id/*-aaaa-aaaa-aaaa-*/LIKE'9e5a%로 짤수있을것같다.

 

 

 

네이버 글자수세기로 글자수를 보니 글자수도 만족한다. 그럼 바로 넣어보자.

 

 

이렇게 하고 제출을 눌려주면 png파일 하나가 다운받아진다. 열어보자.

 

 

flag가 적혀있다.

 

 

 

 

'ctf write-up > Harekaze CTF 20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fuscated Password Checker - web  (0) 2018.02.12
recursive zip - warmup  (0) 2018.02.12
easy problem - warmup  (0) 2018.02.12

+ Recent posts